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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갈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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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진대회 입상자 명단

경진대회소식

전체 3
번호 썸네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2023 봄 컴퓨터 경진대회 설명회 개최
2023 봄 컴퓨터 경진대회 설명회 개최
2023 봄 컴퓨터 경진대회 설명회 개최
힘코딩 | 2023.04.07 | 추천 0 | 조회 632
힘코딩 2023.04.07 0 632
2 2024년 1학기 KAIST 사이버 영재교육 수강생 모집 안내
2024년 1학기 KAIST 사이버 영재교육 수강생 모집 안내
2024년 1학기 KAIST 사이버 영재교육 수강생 모집 안내
힘코딩 | 2024.04.05 | 추천 0 | 조회 233
힘코딩 2024.04.05 0 233
1 2023 경진대회 입상결과  현수막게시 일정 및 장소
2023 경진대회 입상결과  현수막게시 일정 및 장소
2023 경진대회 입상결과 현수막게시 일정 및 장소
힘코딩 | 2023.11.29 | 추천 0 | 조회 3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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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진대회 안내

한국 코드페어(KCF) – 해커톤

한국코드페어-해커톤 자세히 보기

한국 코드페어(KCF) – 해커톤

언어 텍스트코딩, 데이터 분석 언어
주제 우리가 만드는 디지털 세상, 함께해요
방식 접수 마감 60일 이전에 아이디어 톤 주제 공개 (6월 중)

아이디어 톤 파일 제출

주제 공개(6월)-접수(8월 2일~16일)-발표(8월)-멘토링(9월)-본선(10월)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대상 중, 고등 학생
  텍스트코딩 및 데이터언어 가능한 학생
시상 부문당 대상1국무총리상,장관상), 금상2(장관상), 은상3, 동사3, 등 총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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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코드페어(KCF) – 공모전

한국코드페어-공모전 자세히 보기

한국 코드페어(KCF) – 공모전

언어 순수 Application 및 Physical Computing 등을 활용한 SW 작품
주제 우리가 만드는 디지털 세상, 함께해요
방식 생활 및 환경문제 등 사회현안을 해결하거나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SW작품을 연구·개발

접수 및 적격심사 : 작품요약서, 작품설명서, 지도교사 확인서, 그 외

서면심사 -> 예선 -> 본선

예선에 작품이 완성되어야 함, 본선에서 오프라인 전시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
대상 초.중.고 – 개인 또는 3인이하 한팀
시상 국무총리상(고등부만), 장관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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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베디드SW 경진대회-주니어메이커

임베디드SW 경진대회-주니어메이커 자세히 보기

임베디드SW 경진대회-주니어메이커

언어 * 제한 없음(스크래치(SCRATCH), 엔트리 (Entry), 앱 인벤터 (App Inventor), C언어, 아두이노(Arduino) 등)
주제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IoT 서비스 개발 및 문제 해결
방식 접수(3~) -> 예선심사 -> 기술교육(7~9) -> 본선(9~10) -> 결선 -> 시상식(12)
  예선 서류심사 : 참가신청서, 개발계획서
  본선 서류심사 : 개발완료보고서, 개발일지, 소스코드, 시연동영상
  결선 현장발표 : 작품소개서, 개발작품, 최종시연영상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난이도 ★★★★★
대상 초등학생
시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성균관대학교 총장상,한컴인텔리전스 대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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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SW 개발자 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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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SW 개발자 대회

언어 자유
주제 참가부문에 따라 다름
참가부문 자유과제, 지정과제, 향상과제
방식 공모전
  참가접수->온라인 교육 -> 작품출품 -> 1차 평가 -> 2차 평가(테스트 및 발표)
주최 주최 . 주관
난이도 ★★★★★
대상 초, 중, 고, 대학생 1인 이상의 팀 (학생부)
시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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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베디드SW 경진대회-틴스타트업

임베디드SW 경진대회-틴스타트업 자세히 보기

임베디드SW 경진대회-틴스타트업

언어 * 제한 없음(스크래치(SCRATCH), 엔트리 (Entry), 앱 인벤터 (App Inventor), C언어, 아두이노(Arduino) 등)
주제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IoT 서비스 개발 및 문제 해결
방식 접수(3~) -> 예선심사 -> 기술교육(7~9) -> 본선(9~10) -> 결선 -> 시상식(12)
  예선 서류심사 : 참가신청서, 개발계획서
  본선 서류심사 : 개발완료보고서, 개발일지, 소스코드, 시연동영상
  결선 현장발표 : 발표PPT, 개발작품, 최종시연영상, 연구노트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난이도 ★★★★★
대상 중학생, 고등학생
시상 성균관대학교 총장상,한컴인텔리전스 대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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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ICT 2021 AI 챌린지

포스코ICT 2021 AI 챌린지 (AI Youth Challenge) 자세히 보기

포스코ICT 2021 AI 챌린지 (AI Youth Challenge)

언어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C언어, JAVA, 파이썬 등) 및 하드웨어(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등) 결과물 제한 없음
주제 사람을 위한 혁신 AI로 행복하고 안전한 세상
방식 공모전, 언어 및 하드웨어 제한 X

예선(접수) -> IDEA sharing PT(온라인) -> 맨토링 -> 본선(전시회)

주최 포스코 ICT
난이도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전국 중고등학생 누구나(개인 또는 최대 3인 팀)
대상 중, 고등학생
시상 1등 500만원, 과학기술정보 통신부장관상, 2등 300만원 포스코 ICT 사장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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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 전국 청소년 GAME 코딩 대회

한양대 전국 청소년 GAME 코딩 대회 with 파이썬 자세히 보기

한양대 전국 청소년 GAME 코딩 대회 with 파이썬

언어 파이썬
주제 대상 : 전국 중 고등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청소년(14세 이상 19세 이하)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 단위 신청 가능
  주제 자유 주제의 게임 개발
 결과물 발표자료(PPT), 파이썬 게임 개발 소스(py), 발표 및 게임 시연 영상1개(5~10분)
파이썬으로만 개발해야하며 개발 플랫폼은 자유이나 제출 소스는 파이썬 통합개발환경(IDLE)에서 열려야함.
주최,주관 한양대학교 ERICA SW 중심대학사업단
시상 대상 1팀 500,000원, 최우수상 2팀 250,000원, 우수상 10팀 100,000원

참가자 전원 참가인증서 발급

한양대 전국 청소년 GAME 코딩 대회 with 파이썬 사이트 바로가기

2023 한국정보올림피아드

2023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자세히 보기

2023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언어 C언어,C++,자바,파이선
주제 알고리즘 문제해결
방식 접수 -> 예선(온라인) -> 본선
주최 한국정보과학회
난이도 최상
대상 초중고
시상 대상,금상,은상,동상,장려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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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

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 자세히 보기

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

언어 모바일, PC 및 콘솔로 구현 가능한 게임
주제 자유주제
방식 1)   제작부문 : 모바일, PC 및 콘솔로 구현 가능한 게임 요약기획서(양식준수, 5장 이내)

게임플레이 영상 링크

게임 설치파일, 스크린 샷 및 이미지 제출

작품 PR 영상 (1분 내외)

참가자 인터뷰 영상 ( 3분 내외 )

2) 기획부문 : 모바일, PC 및 콘솔로 구현 가능한 게임

요약기획서(양식준수, 5장 이내)

상세기획서(양식준수, 20장 이내)

작품 구현 이미지 및 영상 등 자료 제출

작품 PR 영상 (1 분 내외)

참가자 인터뷰 영상 ( 3분 내외 )

주최 한국게임개발자협회
대상 종,고,대,일반
시상

 

 

 

 

 

 

 

 

1) 중고등부

– 제작부문 : 대상 100만원, 금상 70만원, 은상 60만원, 동상 50만원

– 기획부문 : 대상 50만원, 금상 4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

2) 대학부

– 제작부문 : 대상 200만원, 금상 100만원, 은상 80만원, 동상 60만원

– 기획부문 : 대상 100만원, 금상 80만원, 은상 60만원, 동상 40만원

3) 일반부

– 제작부문 : 대상 500만원, 금상 400만원, 은상 300만원, 동상 200만원

4) 통합 : 특별상 100만원,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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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DU 창의력 경진대회

K-EDU 창의력 경진대회 자세히 보기

K-EDU 창의력 경진대회

언어 엔트리(초중),파이썬(고등)
방식 초등/중등부 : 블록코딩 CBT,  고등/대학부 : 파이썬 CBT
주최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난이도 ★★★
대상 스크래치가 끝나고 다른 블록코딩이 거의 마무리인 학생

1.자격증(YBM COS 혹은 KPC SW코딩) 2급 이상

2. 학교장 추천

위 둘 중 하나 만족하면 참가할 수 있다.

시상  – 초등/중등부 : 교육부장관상(1), 산업부장관상(1), 참여기관상

– 고등/대학부 : 산업부장관상(1), 참여기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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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학생코딩대회

전국학생코딩대회 자세히 보기

전국학생코딩대회

언어 (블록)스크래치 또는 엔트리, (AI) KT 코디니
방식

 

(블록)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 만들기

(AI) 문제해결형 프로그램

주최 어린이조선일보, 와이즈교육, KT
난이도 ★★★
대상 (블록) 초저학년부, 초고학년부, (AI) 초등부, 중등부
시상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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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 자세히 보기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

언어 Computational thinking
방식 필기시험 – 예시 글을 읽고 문제에 맞춰 서술하는 방식
주최 전자신문사, 서울교대 등 교수진
난이도 ★★
대상 초34, 초56, 중등 제한없음 – 선착순모집
시상    시험장소:  서울 – 서울교육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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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OP 경진대회 – SW 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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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OP 경진대회 – SW 코딩

언어 스크래치, 엔트리
방식 필기 + 실기 형식의 평가
주최 한국 생산성 본부, 전자 신문사
난이도 ★★
대상 스크래치 과정이 끝난 학생, 초중고
시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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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대학 알고리즘 대회

국민대학 알고리즘 대회 자세히 보기

국민대학 알고리즘 대회

언어     언어 – Java, C++
주제
방식 종목 –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2시간

l  대상 : 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l  장소 : 온라인 비대면 (2023년 오프라인일 수 있음)

주최 l  주최 : 국민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주관 국민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일시 8월 중
시상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2명, 장려상 OO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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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여고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전국 여고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자세히 보기

전국 여고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이화여대 알고리즘 대회

언어 l  형식:
주제 문제해결 능력
방식 사용언어 : C/C++, JAVA, Python

l  장소 : 온라인 비대면 (2023년 오프라인일 수 있음)

l  일시 : 9월 중

주최 이화여자대학교
일정 6월~7월 접수
대상 학교장 추천을 받은 여고생 각 학교당 최대 5명 이내
주관 이화여자대학교 SW 중심대학사업단
시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참가자 전원 참가인증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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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YPC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NYPC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자세히 보기

NYPC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언어 C/C++, JAVA, PYTHON
주제
방식 Round1 -> Round2 -> 본선
주최 l  주최, 주관 : NEXON
난이도 ★★★★★
대상 초, 중, 고
시상 문화체육부 장관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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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중학생 IT 올림피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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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중학생 IT 올림피아드

언어 C/C++,python, java
주제 프로그래밍, 디자인, 해킹방어
방식 5지 선다형으로 25문제 이내 출제

수리문제, 프로그래밍, 자료구조, 알고리즘 문제 등

프로그램 관련 문제는 C, C++, 알고리즘에 관하여 출제

문제 유형 참고 (2022 정보올림피아드 1차대회 중등부 1교시)

온라인 시험 감독 시스템 사용, 인터넷 검색 및 채팅 불가 (온라인 시험 방식은 추후 공지 예정)

5문제 이내 출제

사용 가능 언어 : C, C++, Java, Python

문제 유형 참고 (2022 정보올림피아드 1차대회 중등부 2교시)

인터넷 검색 및 채팅 불가

주최 디지털 미디어 고등학교
대상 l  대상 : 전국 중학교 재학생 중 2,3 학년만 참가 가능

지난 대회 참가자로서 본 대회에서 금상 이상의 수상 실적이 있는자는 참가불가

시상

통합대상 – 프로그래밍 최고득점자 1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금상 – 프로그래밍 1명     (경기도교육감상)

창업아이템 1명     (창업진흥원장상)

컴퓨터그래피 1명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

해킹방어 1명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상)

은상 – 프로그래밍 2명     (학교장상)

창업아이템 1명     (학교장상)

컴퓨터그래피 1명 (학교장상)

해킹방어 1명         (학교장상)

동상 – 프로그래밍 3명    (학교장상)

창업아이템 2명     (학교장상)

컴퓨터그래피 2명 (학교장상)

해킹방어 2명         (학교장상)

장려상 – 점수에따라 수상인원 결정 (학교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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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버챌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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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버챌린지

언어 온라인 필기
주제 컴퓨팅 사고력
주최 한국정보과학연합회
대상 – 그룹 I : 초등학교 1학년 ~ 2학년

– 그룹 II : 초등학교 3학년 ~ 4학년

– 그룹 III : 초등학교 5학년 ~ 6학년

– 그룹 IV : 중학교 1학년

– 그룹 V : 중학교 2학년 ~ 3학년

– 그룹 VI : 고등학교 1학년 ~ 3학년

방식  정보과학의 개념: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자료 분석과 자료 표현, 컴퓨팅 시스템의 구성과 동작원리 등

– 컴퓨팅 사고력 요소: 문제 분석, 핵심요소 추출, 문제 분해, 모델링, 절차 구성, 패턴 인식 등

온라인

– 11월 초 비브라스 주간(Bebras Week)에 모든 참가국 동시 시험(단, 일부 남반구 국가는 2월에 진행)

– 약 40~45분 동안 10~15개 내외의 과제를 해결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컴퓨팅 사고력을 평가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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